본문 바로가기
에어컨

에어컨 할인 받아 싸게 살 수 있는 4가지 방법

by 에어컨컨컨컨컨 2022. 5. 9.

에어컨 할인받아 싸게 살 수 있는 4가지 방법

 

삼성 천장형 360 원형 냉난방기 시스템에어컨 냉온풍기 AC060CS6PBH1SY 15평 18평 25평 30평 36평 40평 설

COUPANG

www.coupang.com

 

실외기없는 이동식 에어컨 + 사은품 곰팡이제거제

COUPANG

www.coupang.com

아이유의 좋은 날이 있다면 에어컨 할인받아 싸게 사기 딱 좋은 날도 있습니다. 여름철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 에어컨을 어떻게 하면 할인받아 저렴한 가격에 들여놓을 수 있을까요?

 

에어컨도 저렴하게 할인받아 살 수 있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인생은 타이밍이 중요하듯 에어컨 할인도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1. 에어컨 장만은 봄에

에어컨 사기 딱 좋은 날은 언제일까?

 

LG휘센 인버터 스탠드 에어컨 위너 18평 20평 가정용 사무용 상업용 주방용 원룸 카페 네일샵 설치

COUPANG

www.coupang.com

아직 에어컨 장만하지 않았다면 봄, 여름, 가을, 겨울 중에서 봄에 구입하세요. 3~4월은 에어컨 제조업체에서 신제품 출시를 위해 공을 들이는 기간이어서 이월된 제품 재고를 밀어내기 위해 떨이에 들어가는 기간입니다.

 

그래서 3월에서 4월 사이에 에어컨을 구입하면 신상품은 아니어도 전년도 생산 제품 및 당해연도 에어컨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꼭 신제품을 사야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성능면에서 큰 차이가 없는 재고 에어컨을 할인받아 싸게 구매해 보세요.

 

2. 꿩 대신 닭?! (에어컨 하위 모델 구입)

 

실외기없는 이동식 에어컨 + 사은품 곰팡이제거제

COUPANG

www.coupang.com

 

에어컨도 메인 모델과 서브 모델이 있습니다. 마치 드라마나 영화에서 주연과 조연이 있는 것처럼 말이죠. 제조사에서 에어컨 판매에 열을 올리는 시기는 6월부터 8월 까지입니다. 구매 고객의 대부분도 이 기간에 에어컨을 구매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에어컨 판매업체에서는 6월부터 대량으로 물건을 매장에 들여놓게 됩니다. 이때 메이저 모델보다 가격이 저렴한 비메이저 에어컨도 같이 준비해 둡니다.

 

하지만 고객들은 큰돈이 들어가는 에어컨을 살 때 한번 사면 오래 쓸거니가 기왕이면 메이저급으로 광고에서 많이 보는 에어컨에 지갑을 열기 마련입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에어컨 2in1 디럭스 크림 화이트 일반배관형 FQ17DDNHC2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가격적인 장점 말고는 크게 내세울 것이 없는 비메이저 에어컨은 자연스럽게 고객의 관심이 멀어지게 되고 시간이 가면 갈수록 애물단지로 변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판매업체에서는 재고로 묵혀두지 않기 위해 8월 중순경부터 에어컨을 털어버릴 생각으로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가를 낮추게 됩니다.

 

광고에서 본 메이저급 에어컨이 아니더라도 하위트림 에어컨이 기능면에서 부족함이 있는 것은 전혀 아닙니다.

 

냉방 기능이라는 에어컨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저렴한 할인가에 만나보고 싶다면 하위 모델 에어컨도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3. 결산 기획전 활용

 

다이슨 핫앤쿨 2 인 1 냉온풍기 AM09

COUPANG

www.coupang.com

가전판매회사에서는 결산시기에 고객 감사라는 문구 등을 활용해 기획전을 열어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에어컨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판매회사에서 결산 기획전 등과 같은 세일에 들어가는 이유는 결산 매출을 최대한 긁어모아 최상의 결과로 상부에 보고해야 베네핏을 받을 수 있는 메커니즘이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에어컨의 경우 3월이나 9월에는 판매량도 자연감소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판매자보다 구매고객이 딜 치기에 더 유리한 조건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한여름에 에어컨 구입을 하지 못했다면 결산시기 할인 혜택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4. 손품 발품은 필수

 

캐리어 인버터 76㎡ 스탠드 프리미엄 에어케어 에어컨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한 푼이라도 더 싸게 에어컨을 사고 싶다면 손품 발품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한 가지 바로잡을 편견이 있습니다.

 

바로 온라인이 오프라인보다 더 싸다는 편견입니다. 유통구조를 생각하면 판매매장에서 사는 오프라인 구입보다는 인터넷에서 사는 온라인이 더 저렴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에어컨 구매에는 한 가지 변수가 있습니다. 바로 설치비용입니다. 분명 온라인 판매가가 오프라인보다 더 싼 것은 사실이지만 설치비 항목에서 눈퉁이를 맞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오픈마켓 사이트에서 절며 하게 샀는데 나중에 추가설치비용을 들이밀며 바가지를 씌우는 사례가 실제로도 비일비재합니다.

 

온라인으로 에어컨을 샀는데 설치비용으로 지나친 비용을 달라고 하는 사례뿐만이 아니라 반품하려고 하면 단순변심으로 인한 것으로 처리해 반품비용을 고객에게 전가시키는 사례도 있습니다.

 

 

LG전자 16.5㎡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창호형 에어컨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이에 반해 오프라인에서 구입할 경우 이런 악행의 사례가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오프라인 매장은 속된 말로 한 곳에서 계속 업장을 운영해야 하는 앉은 장사이기 때문에 점장이나 판매사원이 정신이 나가지 않은 이상 온라인 판매 사례와 같은 양아치스러운 행동을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오프라인 매장끼리 서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경쟁적으로 달려들기 때문에 특판 할인행사를 적용시키면 인터넷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살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손품과 발품을 부지런히 파시고 온라인 구입 시에는 반드시 후기를 면밀하게 검토해 보시고 구매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부채질과 냉수목욕으로 여름을 지낼 수 있는 호랑이 담배 피우던 시절은 이미 한참 전에 지났습니다. 에어컨이 없는 여름은 지옥불과 같습니다.

 

지갑에서 목돈이 나가야 하는 만큼 에어컨 할인받아 싸게 살 수 있는 방법 4가지를 잘 활용해서 저렴한 가격에 한 대 장만해 보세요.

 

깨끗한 공기를 위한 에어컨 자가점검 안내

삼성 에어컨 사전점검 무료서비스 후기

에어컨 필터청소 하기 전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상식 7가지

에어컨 냄새 설루션 top 4(+곰팡이, 하수구, 먼지, 음식 냄새)

 

 

LG휘센 인버터 스탠드 에어컨 위너 18평 20평 가정용 사무용 상업용 주방용 원룸 카페 네일샵 설치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