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어컨

에어컨 진공작업 선택이 아닌 필수인 이유

by 에어컨컨컨컨컨 2022. 5. 24.

에어컨 진공작업 선택이 아닌 필수인 이유

 

실외기없는 이동식 에어컨 + 사은품 곰팡이제거제

COUPANG

www.coupang.com

에어컨 설치에 대해 조금만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배관 비용, 타공 비용 등의 추가 잡비가 들어간다는 것을 충분히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공 작업이 있는 것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진공작업은 수치를 직접 확인하지 않는 이상 통수를 치더라도 알 길이 없습니다. 그냥 잘해줬겠지 하고 마음 편히 지나가는 성격이라면 모르겠지만 의심이 많은 분은 못 미더워서 안절부절못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에어컨 진공작업이란 무엇이고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에 대해 맛보기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으니 에어컨 설치할 때 참고하시면 통수 맞을 확률은 줄어들 거라고 봅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에어컨 2in1 디럭스 크림 화이트 일반배관형 FQ17DDNHC2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에어컨 진공작업 이란?

아주 간략하게 핵심만 보자면 진공 작업이란 배관 안에 있는 공기를 제거하는 작업입니다. 물질이 전혀 존재하지 않음을 뜻하는 '진공'이라는 용어에서도 이 작업의 본질을 유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에어컨 설치작업을 하려면 실내기와 실외기 배관을 연결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배관 내부에는 공기가 존재할 수밖에 없는데 이것을 빼주는 작업입니다.

 

 

다이슨 핫앤쿨 2 인 1 냉온풍기 AM09

COUPANG

www.coupang.com

에어컨 진공 작업 필요성

대단한 것 같지도 않고 에어컨 사용하는데 큰 지장도 없을 것 같은데 진공작업 안 하면 안 될까요라고 묻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렇게 묻는다면 진공 작업은 필수적으로 해야 한다고 단호하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 이유를 작게나마 이해하려면 에어컨 작동 원리를 알아야 합니다.

 

 

에어컨은 '압축 > 응축 > 팽창 > 증발' 원리로 작동하는데 진공 작업을 하지 않아 배관 내부가 진공상태가 아닐 경우 에어컨 냉매가스 응축 작용에 지장을 주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당연히 에어컨을 틀어도 시원하지 않고 냉방효율은 떨어지고 전기요금은 올라갑니다. 또한 에어컨 고장 원인이 되기 때문에 큰 맘먹고 비싸게 산 에어컨 수명이 짧아지는 짜증 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캐리어 인버터 76㎡ 스탠드 프리미엄 에어케어 에어컨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에어컨 진공 작업 소요시간

보통은 20분 정도 소요되는 것이 정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20분을 채워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배관이 짧은 경우에는 진공 작업이 더 빨리 끝날 수도 있습니다.

 

에어컨 진공작업 수치

디지털 게이지로 측정했을 때 0.5 토르까지 낮춰지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진공 작업은 작업 시간 보다도 수치가 더 중요합니다.

 

참고로 엘지 정식 기사가 에어컨을 설치하는 경우 진공 작업을 필수작업으로 하고 디지털 게이지 지참해 확인한 토르 수치 사진을 본사에 전송합니다.

 

 

LG전자 16.5㎡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창호형 에어컨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에어컨 진공작업 비용

에어컨 진공 작업은 설치비용에 당연히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진공 작업을 위한 비용을 별도로 지불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에어컨 진공 작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좋은 에어컨을 착한 가격에 구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설치할 때 진공 작업이 생략되지 않도록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설치업체를 잘 선택해서 깔끔하게 에어컨 설치하시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LG휘센 인버터 스탠드 에어컨 위너 18평 20평 가정용 사무용 상업용 주방용 원룸 카페 네일샵 설치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